빔모빌리티, 공유 전동킥보드의 사회적 영향 리포트 발간 > 업계소식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chevron_right공지사항chevron_right업계소식

빔모빌리티, 공유 전동킥보드의 사회적 영향 리포트 발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스마트조명협동조합 조회 34회 작성일 2025-10-29 08:28:20 댓글 0

본문

발행일: 2025-10-29 08:28:20



공유 전동킥보드의 사회적영향 리포트 인포그래픽 [제공=빔모빌리티]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공유 전동킥보드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는 공유 PM(Personal Mobility) 서비스가 한국 사회의 이동 편의,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데이터로 보여준다.

◆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이동 생활’ = 공유 전동킥보드는 기존의 경직된 대중교통 시스템을 보완하며, 더 유연한 이동성을 제공하고 있다. 빔모빌리티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64.8%의 이용자가 더 나은 접근성을 위해 PM을 이용하고 있으며, 46.2%는 기존 교통수단의 열악한 접근성 때문에 PM을 선택하고 있다. 또한 59.6%는 교통체증을 피하고 더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 10.8%는 혼자 이동하기를 선호해 PM을 최고의 교통수단으로 꼽았다. 이처럼 공유 PM 서비스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대중교통으로 해결되지 않는 도시 이동의 공백을 메우며, 교통 체증을 피하고 이동 시간을 단축하려는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대안이 되었음을 보여준다.

◆ 일상 속에 자리 잡은 공유 PM = 빔모빌리티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이용자의 52.5%가 주 3회 이상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 목적은 다양하며, 37.5%가 출퇴근 및 등하교, 27.5%가 야간 택시 대용, 22.5%가 근거리 장보기나 식사 이동, 8.8%는 대리기사 등 직업적 용도로 사용한다고 답했다. 이는 공유킥보드가 단순한 선택지가 아니라 일상 속에서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필수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출처 보기]
arrow_back list_al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빠른상담신청
SEARCH
message 1:1 빠른상담 신청하기 카톡 오픈채팅 바로가기 네이버톡톡 바로가기